본문 바로가기
반도체/산업 분석

케이엔제이 -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 (대주주의 콜옵션 행사 여부가 관건)

by ㅤJacobㅤ 2021. 4. 5.
반응형

 

케이엔제이 전환사채 발행 내역

 케이엔제이는 CB 발행 물량이 시총의 25% 수준이나 되어서 매수하지 못하고 오랜기간 지켜보기만 한 회사이다.

 

전환청구 가능 기간이 얼마 안남았길래 최근부터 다시 보고 있었는데, D-day가 되자마자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가 떴다.

 

전환가액 대비 100% 이상 수익이 난 상태이기 때문에 팔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을 것 같다.

 

주가가 거의 바닥 근처였던 3~4월에 CB를 발행한건 좀 아쉽다. 1회차 CB 물량에 대한 Put-option 때문에 안좋은 조건에서 발행을 하게 된 것 같다.

 

 

케이엔제이 전환청구권 행사

 이번에는 25% 물량 중 15% 물량에 대해 전환청구권 행사를 했다.

 

보통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가 뜨면 주가 변동성이 높아지고, 실제로 상장하는 당일에는 물량에 따라 급락이 나오기도 한다.

 

물량이 워낙 커서 4월 20일까지는 기다리는게 좋을 것 같긴 한데, 남겨놓은 전환가능 주식수가 좀 의미가 있어보인다.

 

 

케이엔제이 전환사채 발행 공시 재해서

 2회차에는 342,868 주, 3회차에는 199,619 주의 물량이 남아있는데, 콜옵션 행사 가능 물량과 굉장히 비슷한 숫자라는 걸 알 수 있다.

 

내가 관계자가 아니고 관련 기관에 종사하지는 않기에 확실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비율 자체가 너무 흡사해서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다른 회사 케이스를 보니, 콜옵션 행사하더라도 최대한 늦게.. 기한이 끝나기 직전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많았다.

 

 

SiC 포커스링 시장 규모 전망

 케이엔제이의 경우 콜옵션을 언제 어떻게 행사할지는 알 수는 없지만, CB 물량과는 관계없이 점진적으로 Si After Market 최강자 월덱스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장 자체가 굉장히 크게 성장하고 있고, 큰 규모의 워런티 기간 종료시기가 도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Before Market 최강자 티씨케이를 애초에 샀으면 됐던건데, 개인적인 성향이 조그마한 회사 그리고 신규 진입하는 회사를 좋아하다보니 좋은 기회를 많이 놓치게 되는 것 같다.

 

일단 4월 한달간은 케이엔제이의 흐름을 잘 지켜봐야 할 것 같다.

 

CB발행 덕분에 2년 뒤 2,000억 짜리가 될 회사를 600~700억원에 살 기회가 올 수도 있다.

 

 

<네이버 블로그로 새글 알림 받기>        

 

 

 

마이크로프랜드 - 키움증권에서 언급 시작

키움증권 반도체 애널리스트 박유악님이 산업 리폿에서 마이크로프랜드를 처음으로 언급했다. 그래서 이 참에 박유악 애널님이 작년 부터 반도체 섹터 내에서 어떤 종목을 추천했는지 그 흐름

investment-insight.tistory.com

 

 

SK머티리얼즈 - CCUS(이산화탄소 포집) 기술 이전 계약 체결

국산 ‘CO2 포집기술’ 상용화 청신호 정부는 오는 2030년까지 자연증가분 대비 37% 온실가스 감축,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선언했다. 화석 연료 의존성을 낮추더라도 산업시설에서 배출되는

investment-insight.tistory.com

 

 

경인양행 - 국회의 설탕세 도입 추진 수혜주 (사카린 시장 독점 지위)

1. 국회의 설탕세 추진 배경 국회, '설탕세' 도입 추진…콜라·사이다 가격 오르나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국회가 당류가 들어있는 음료에 국민건강증진금을 부과하는 이른바 ‘설탕세(Sugar Tax

investment-ins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