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도체/산업 분석

글로벌 Top5 노트북 공급사 - 2월 노트북 출하량 8% 감소

by ㅤJacobㅤ 2021. 3. 18.
반응형
 

Top-5 notebook brands see combined shipments fall 8% in February

The global top-5 notebook brands saw their combined shipments, excluding those of detachable models, decline 8% sequentially in February while the top-3 notebook ODMs' combined shipments fell 9% on month, according to Digitimes Research.

www.digitimes.com

노트북의 수요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으나 부품 수급 문제로 생산이 더디어 출하량이 감소하고 있다.

 

갤럭시 북 이온2 배송 관련 공지 (유니씨앤씨)

나의 경우에도 2월에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위 문구를 보고 좀 신기했었다. 

 

인기 제품인 15인치의 경우 당장 2월 중순에 주문해도 3월 말부터 순차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노트북을 1개월이나 기다려서 받아야 한다는게 새로웠는데.. 수요는 늘어나는데 부품수급은 안되다보니 발생하는 일이었던 것 같다.

 

(다행히 나는 13인치를 구매하여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이 상황은 누구에게 좋은 일인걸까?

 

오스틴 공장 셧다운으로 OSAT 업체는 단기적으로 실적이 안좋을 것이고, 소재 업체도 조금은 영향이 있을 것이고..

 

결국 단기적으로는 셧다운 영향 없는 파운드리 업체들만 좋은 상황인 것 같다.

 

장기적으로는 이러한 숏티지를 해소하기 위해 공장 증설이 있을 것이니 장비, 소재, 테스트 관련 업체가 모두 좋아지긴 할텐데..

 

시장은 단기적인걸 보다가도 분위기에 따라 장기적인걸 보기도하니.. 명확하지 않아서 참 어려운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로 새글 알림 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