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플레이, 핸드셋/소재, 부품

제이앤티씨 - 악재보단 호재가 주목 받을 시간이 다가온다

by ㅤJacobㅤ 2021. 6. 30.
반응형

1. 제이앤티씨 과거 매출 추이

제이앤티씨 매출액 추이

제이앤티씨는 세계 최초로 3D 커버글라스를 개발하여 상용화한 업체다. 

 

1개의 곡면을 가진 갤럭시노트4 Edge 납품을 시작으로 갤럭시S6~S8 등에 납품을 했으나, 삼성전자가 3D Curved Glass를 내재화하면서 실적이 주춤하게 된다. 

 

화웨이 점유율 추이

납품처 확대를 모색한 제이앤티씨는 2018년부터 화웨이 Mate 20 Pro 등에 납품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 화웨이의 점유율 상승과 함께 제이앤티씨 매출액도 사상 최고를 달성하게 된다. 

 

그러나 2020년 하반기 부터 미국의 화웨이 제재가 극심해졌고, Mate 40에 패널을 공급했던 SDC와 LGD도 초도 납품 이후에는 화웨이로의 납품이 거의 끊기게 된다.

 

원래는 화웨이 Pro 시리즈의 주력 벤더가 아니었던 BOE가 이때부터 공급량이 크게 늘어나게 된다.

 

2. 주요 납품 고객사 변화 흐름

제이앤티씨 분기별 매출액 (A: SDC, B: LGD, C:BOE)

제이앤티씨의 고객사별 매출액 추이를 보면 이러한 흐름을 좀 더 확실히 확인할 수 있다.

 

20년 3분기 까지는 SDC(A), LGD(B), BOE(C)에 골고루 3D Glass를 납품해왔지만,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해 20년 4분기 부터 SDC, LGD향 공급이 거의 끊기게 되었고, 대부분 BOE를 통해 공급되게 된다.

19.3Q ~ 19.4Q : Mate 30 Pro 출시(SDC, LGD 공급)
20.1Q ~ 20.2Q : P30 출시 (SDC, LGD, BOE)
20.4Q ~ 21.1Q : Mate 40 Pro 출시 (BOE 공급. 미국의 제재로 인해 SDC, LGD 공급 끊김)

 

제이앤티씨 분기별 매출액 (국가별)

이러한 현상은 국가별 납품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SDC와 LGD의 OLED 모듈 공정은 대부분 베트남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이앤티씨의 매출액도 20.3Q까지는 대부분 베트남으로 잡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20.3Q~20.4Q 부터 중국에 해당하는 기타 해외 매출이 급증하는 패턴 또한 BOE로의 공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3. 2021년 하반기 및 향후 전망

제이앤티씨의 향후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일단 매출의 구성을 알아야 한다. 

 

제이앤티씨 매출액 추이

제이앤티씨의 매출 구성은 크게 강화유리와 커넥터로 나눌 수 있으며, 커넥터는 삼성향 점유율이 80%에 달할 정도로 높다.

 

그래서 커넥터 매출의 경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하량과 거의 비례하는데, 현재 갤S21의 판매량이 저조하며 하반기에는 갤럭시노트 없이 갤럭시 폴드만 나오기 때문에 커넥터 매출은 작년보다 감소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주요 최종 고객사였던 화웨이가 미국 제재 직격탄을 맞으면서 스마트폰향 강화유리 매출 또한 크게 감소할 예정이다. 그런데도 강화유리 매출을 3,000억원으로 잡은 이유는 매출처가 다각화되기 때문이다.

 

제이앤티씨 2021년 매출액 구성 추정

주요한 추가 매출처는 벤츠 EQS, EQE 향 MBUX 하이퍼스크린 글라스와 갤럭시워치4향 커버글라스(2D, 3D)다. 

 

2021.08 : 벤츠 EQS 판매 예정 (베트남3공장 양산/납품)
2021.08 : 갤럭시워치4 출시 예상 (베트남3공장 양산/납품)

MBUX 하이퍼스크린

MBUX 하이퍼스크린은 옵션이지만 S클래스를 구매하는 이상 선택하지 아니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되며,

 

갤럭시 워치4

갤럭시워치4 또한 드디어 타이젠을 벗어났기 때문에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젠, 안드로이드 통합 OS) 

 

여기에 더해 카메라 윈도우 글라스 또한 베트남3공장에서 양산이 시작되면서 매출액 증가에 기여할 예정이고, 중화권 신규 고객사향 매출 또한 3분기부터는 기여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UTG 글라스 고객사 확보는 연말 정도까지는 기다려야 할 듯)

 

4. 결론

변수는 3공장 가동시기의 지연이다.

 

베트남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3공장 가동 시기가 기존 4~5월에서 7월로 지연되면서 제이앤티씨 하반기 매출액 반등에도 조금은 불확실성이 생겼다.

 

증권사별 컨센서스 추정치가 굉장히 갈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 판단은 개인의 몫이다. 

 

제이앤티씨 주가 추이

6/30 기준 제이앤티씨의 시가총액은 5,800억 수준이다.

 

제이앤티씨는 과거 매출액 4,000억, 영업이익 1,000억을 냈던 기업이고, 이제 막 매출처가 다변화되는 상황이다.

 

과연 현재의 주가는 바닥일까 아니면 내리막의 한복판일까?

 

 

<네이버 블로그로 새글 알림 받기>        

 

 

 

제이앤티씨 - 갤럭시 워치4, 통합 OS (타이젠+안드로이드) 및 구글 지도 탑재

삼성 새 ‘갤럭시워치’, 구글지도 보고 유튜브음악도 듣는다 [경향신문] 삼성전자가 오는 8월 내놓을 신형 갤럭시워치에서는 구글 지도를 보고 유튜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investment-insight.tistory.com

 

제이앤티씨 - 벤츠 EQS향 하이퍼스크린 글라스 독점 공급

벤츠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EQS를 올해 상반기에 공개했으며, 8월부터 유럽 미국에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국은 빠르면 올해 연말, 중국은 내년 1월부터 판매가 예상된다. (중국에서 흥

investment-ins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