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플레이, 핸드셋

삼성디스플레이, 올해부터 QD-OLED 양산 스타트 (수혜주는?)

by ㅤJacobㅤ 2021. 1. 3.
반응형

 

삼성디스플레이 QD 디스플레이 양산 스타트

 삼성디스플레이가 드디어 올해부터는 QD 디스플레이 양산을 시작한다.

 

고객사인 삼성전자가 LCD기반 QLED TV를 고집하다보니 고객사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장비 반입과 양산 개시 시점이 많이 늦춰졌다.

 

다행인 것은 삼성전자가 모니터 및 노트북 용으로 QD-OLED를 채용한다고 밝혔고, 소니 등에서도 TV 용으로 QD-OLED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2일 디스플레이업계에 다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부터 QD 라인 가동에 들어간다. 초기 물량 대부분은 모니터에 사용되는 중소형 패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삼성디스플레이가 하나의 유리 원판에 두 가지 이상의 패널을 생산하는 멀티모델글라스(
MMG) 기술을 통해 생산 수율을 높일 것으로 내다봤다. 하나의 원장에 82인치 TV 패널 2장과 32인치 모니터 패널 3장을 동시 생산하거나 78인치 2장과 27인치 6장을 함께 생산하는 방식이다.

 

업계에 따르면 QD-OLED 디스플레이 초기 물량은 대부분 모니터에 사용되는 중소형 패널이 될 것이라고 하며,

 

TV 패널도 생산하게 된다면 하나의 원판에 두 종류 이상의 패널을 생산하는 방식인 멀티모델글라스 방식을 통해 모니터용 패널과 TV용 패널을 동시에 생산하여 수율을 높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관련 수혜주

 


1) 아나패스 (대형 패널용 Timining control 칩 공급 업체. 삼성디스플레이 M/S 50% 이상)

2) 한솔케미칼 (QD소재 독점 생산. QD-OLED는 QLED 대비 대당 QD소재 소비량이 5배 이상)

3) 덕산네오룩스 (공통층 OLED 소재 공급 가능성 높음)

4) 에프엔에스테크 (QD-OLED 패널의 시장 반응이 좋다면 추가 증설에 대한 기대감 유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