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남구 수출액 증가추세 유지중
클래시스는 관세청 수출입데이터로 실적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데, 21년 1분기 강남구 관세청 수출입 데이터가 역대 최고치에 근접함을 알 수 있다.
생각보다 백신효과가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추정치가 상향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실적 컨센서스가 그리 높지 않다는게 오히려 긍정적인 부분이다.
2. 주요 수출처 브라질의 백신 접종률 상승중
작년 하반기부터는 주요 해외 수출처인 브라질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추세가 매우 우려스러웠다.
그러나 최근 브라질 접종률이 굉장히 올라오고 있으며, 1회 이상 접종 비율이 인구의 11.7% 수준이다.
덕분에 확진자 증가추세 또한 꺾이고 있다.
브라질은 접종 완료 인구 비율 전세계 평균치인 2.7%를 크게 넘어서는 4.3%이며, 접종 회수 기준으로는 글로벌 Top5에 들었다.
반면 우리나라는 접종 완료 인구 비율 전세계 평균치인 2.7%에 한참 못미치는 0.1%다. 이제는 국내 수요가 걱정이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되었다.
3. 슈링크 네이버 검색량 상승중
코로나 확진자수 증가와는 무관하게 검색량은 작년 하반기부터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래서 확진자가 늘어나는 걸수도)
인모드가 치고올라오는 것이 불편하긴 하지만 슈링크 대비 가격이 많이 비싸기 때문에 입문용으로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며, 아직까지는 리프팅의 수요 자체가 늘어난다고 생각하여 함께 성장하는 국면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올해 코로나 보복소비와 야외활동 시작 모멘텀은 슈링크로 받고, 2022년에는 RF방식의 신제품 볼뉴머가 출시 예정이다.
4. Ultraformer 구글 검색어 트래픽 박스권 돌파 시도중
슈링크의 해외 제품명 Ultraformer의 구글 검색어 트래픽도 작년 하반기부터 박스권을 돌파하기 시작했다.
클래시스는 수출 비중이 내수 비중을 초과하기 때문에, 구글 검색어 트래픽과 주가 추이가 굉장히 비슷하게 움직인다.
이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결론
굉장히 많은 지표가 클래시스에게 긍정적인 상황이다.
20.4Q에는 연말 재고조정, 컨설팅 비용, 성과급 등으로 실적이 안좋게 나와서 21.1Q에는 QoQ로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할 수 밖에 없다.
21.1Q 실적이 19.4Q 또는 20.1Q 실적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없을지는 까보지 않는 이상 알 수는 없지만, 내수만 잘 받쳐줬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클래시스의 주가는 현재 블록딜 이후 횡보중이다.
의류 업종도 f&f는 20.4Q 실적이 서프라이즈가 나왔다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들도 섹터 분위기 덕분에 21년 보복소비를 바라보고 크게 급등한 상태다.
(전속모델인 서예지 리스크가 있긴 한데, 모델 발탁된지 얼마 안된 상황이라 빨리 다른 모델을 선정하면 된다고 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백신 효과가 확실히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클래시스의 주요 수출국인 브라질도 코로나가 잡히고 있다.
올해 여름 부터는 브라질에서 슈링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반영이 시작되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며, 얼마 안남은 못오른 컨택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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