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설계 회사
- 국내는 통신 3사가 OTT 셋톱박스 공급을 점유하고 있지만, 해외 시장은 열려있음
<투자 포인트>
1) 전량 외주 위탁 생산을 통해 영업 레버리지 효과 발생
- 국내에서는 인켈, 해외에서는 사천 창홍 전자를 통해 전량 외주 위탁 생산하고 있음
-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직접 설비를 증설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확실한 투자 포인트임
- 외주 생산으로 인한 고정비 절감효과로 덕분에 매출액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오면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음
- 실제로 올해 3분기 데이터를 보면 매출액이 9% 늘어나자 영업이익률 또한 7.7%에서 5% 급증한 12.5% 가 되었음
- 향후 매출액이 지속 증가할 예정인데,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20~25% 까지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2) 다각화된 매출 비중
- 유럽 56.6%, 북미 32.1%, 중동 6.1%, 러시아/CIS 5.1%
- 2018년 까지는 유럽과 중동이 주요 수출국이었으나, 2019년 부터 북미향 수출액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북미시장은 NETFLIX, 디즈니, 애플TV 등 다양한 OTT 서비스가 신규 출시되어 장기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3) 아직까지도 성장 초기단계인 OTT 셋톱박스 산업
- 셋톱박스 수요는 연평균 9%씩 증가하고 있음
- 아직까지도 성장의 한복판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시가총액 400억원 수준의 알로이스는 향후 2,000억원 까지는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음
- 알로이는 현재 대부분의 생산을 중국에서 하고있어서 수출액 추정이 다소 힘든 점이 있음
- 그러나 7월부터 수출액이 늘어나고 있으며, 9월에 우러간 8억원수준으로 폭등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코로나 암흑기를 지나 점차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유추할 수 있음
- 또한, 셋톱박스의 판매량이 4분기에 급증하는 계절성을 고려하면, 올해 4분기에 큰 기대를 걸어도 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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