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패스 기업 개요>
- 디스플레이 DDI 제어용 T-Con을 설계하는 Fabless 기업
- 과거 LCD 호황 시절 굉장한 성장을 보여줬으나, LCD의 몰락과 OLED의 상승 시기에 침투를 빠르게 하지 못하여 2017년부터 매출액이 급락한 경험이 있음
<핵심 투자 아이디어>
1) 아나패스는 과거 LCD 호황 당시 삼성디스플레이 중대형 패널 T-Con 물량의 절반을 담당
- 특히 첫 공급 후 3년간 penetration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기술력은 이미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음
2) 2018년 부터 OLED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2021년 부터는 고객사 점유율이 큰 폭으로 늘어날 예정
- 2021년부터 중화향 디스플레이 TED 납품량이 최소 5천만대에서 최대 1억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 OLED OCA 접착필름 업체인 테이팩스도 중화향으로 공급시작한 이후로 매출액이 지속 성장했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 있음
3) 삼성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패널 연간 출하량은 3.5억대 수준이며, 지속 증가중
- 아나패스의 주요고객사인 삼성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패널 연간 출하량은 3.5억대 수준이고 2021년 아나패스의 공급량이 5천만대로 예상되므로, 향후 1~2년간 점유율을 높여가며 매출액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4) 자회사 GCT의 상장 내년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음
- 자회사 IPO시 모회사 주가는 자회사 상장 직전까지 큰폭으로 상승함 (공모가 잘 될 경우 2~3배 까지)
[주식 기초] 자회사 IPO 시 모회사 주가는 어떻게 될까?
먼저 간단한 케이스를 하나 보자. 티웨이홀딩스는 티웨이항공을 IPO했는데, 공모전까지 주가가 2배 가까이 오르다가 흥행이 실패하여 공모가격이 뜬 후 주가가 크게 하락한 케이스다. 파란색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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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건 위 글을 참고
<결론>
- 아나패스는 다소 솔직한 IR을 하기로 유명한데, 내년에 5천만대~1억대 수준의 TED를 공급을 예상한다고 언급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
- 향후 1~2년의 성장이 점쳐진 상황에서, GCT 상장이 내년에 예정되어 있음을 감안하면 주가가 최소 2배는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눈 딱 감고 포트에서 10~15% 비중 채워도 된다고 생각
[재무시각화] 아나패스, 2021년 강력한 턴어라운드가 예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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