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산업/그 외 산업

메가스터디교육 - 2021년 완벽한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by ㅤJacobㅤ 2020. 12. 23.
반응형

메가스터디 고등부 매출액 추이

메가스터디는 정시 축소에 따른 정체기를 걷다가 2015년 신승범 강사 이탈로 인해 매출액이 큰 폭으로 감소했었다.

 

(스타 강사 영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부분)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신승범 이탈로인해 2015~2016년 매출액이 2014년 대비 급감하였고, 주가 또한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간다.

 

그러다가 2016말 경 메가패스를 출시했고, 2017년 말 부터 메가패스 매출액이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했다.

 

메가스터디교육 재무제표

2017년, 메가스터디는 메가패스와 김영편입 인수 효과로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한다.

 

그리고 2018년 부터는 메가패스가 본격적인 성장(전년 대비 매출액 2배 증가)에 돌입하여 영업이익이 3배 이상 증가하여 주가 또한 4배 가까이 상승했었다.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추이

18년에 워낙 큰 성장을 하다보니, 19년에는 성장이 다소 정체되었지만 교육부의 정시 강화 발표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반응했었다.

 

그리곤 2020년에는 오프라인 학원 Capa 증설과 초/중등 온라인 교육 강화를 시도했지만, 예기치 못한 코로나 발생으로 인해 매출과 이익이 큰 폭으로 하락하여 주가 또한 굉장히 하락하게 된다.

 

코로나 직후 2020년 4월 경에는 주가가 잠시 튀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대형학원 운영 제한으로 인해 역사적 저점에 가깝게 과도하게 주가가 하락한다.

 

그러나, 메가스터디의 큰 그림은 훼손되지 않았다.

 

메가스터디 신규 강사

강력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신규 강사를 영입하고 있으며, 

 

메가스터디교육 실적

초중등 사업부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공무원 강의 또한 공단기에서 강사들이 메가공으로 유출되고 있기 때문에 가히 온라인 교육 최강자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인프라와 규모가 커지고 있다.

 

2021년, 코로나가 변수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강한 성장이 나타날 것 같다. 

 

 

 

메가스터디교육 - 2021년 부터는 모든 사업부가 성장한다 (초등부의 약진)

메가스터디교육 18년도부터 초중등 인강인 엘리하이와 엠베스트를 엄청나게 키우고 있다. 유재석을 전속 모델로 계약 체결한 것만 봐도 의지를 알 수 있다. 초중등 인강은 고등부와 다르게 비교

investment-insight.tistory.com

 

메가스터디교육 - 유은혜 교육부 장관 “서울 16개 대학 정시 40%확대” 입장 재확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정시40% 확대 방침을 재확인했다. 7일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유 부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학종 등 특정 전형으로 쏠림이 있는 대학에 수능위주 전

investment-ins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