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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도 최근 2년은 국내 여행만 가다보니 굳이 캐리어가 필요없었는데, 해외 여행이 재개되면 낡은 캐리어를 버리고 새것을 사게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특히, 2년간 거의 막히다시피 했던 해외 출장도 올해 벌써 3건이 잡혀있다.
여행+출장 증가에 의한 캐리어 붐이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샘소나이트 거의 다음으로 점유율이 높은 캐리어 업체가 더네이쳐홀딩스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캐리어가 생각보다 인기가 많고, 실제로 2019년 코로나 전에는 매출 비중의 20%가 여행용 가방이었다.
그런데 2022년에는 전면 등교까지 껴있다.
2022년 상반기: 전면 등교로 인한 백팩 수요 증가
2022년 여름~: 여행용 캐리어 수요 증가 (6월 신제품 런칭 예정)
2020년부터 바닥을 기고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검색어 트랜드가 조금씩 고개를 들고있고,
가방 캉골, 내셔널 검색어 트랜드 또한 올해 역대 최대를 찍고있다. 이연된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1) 올해는 연초 추위가 꽤 길어지고 있고,
2) 대학생 전면 등교에 따른 백팩 판매량 증가 예정이고,
3) 해외, 제주도 여행 급증으로 캐리어 매출도 증가 예정이어서
대충 계산해도 컨센은 넘길 가능성이 높다.
회사가 무언가를 미친 듯이 잘해야만 간신히 매출을 늘릴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 여행/전면등교/날씨 등 여러가지로 회사의 영업 환경이 좋아질때가 가장 쉬운 투자 국면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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