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산업/그 외 산업

비즈니스온 - 2021년은 외형 성장, 2022년은 질적 성장

by ㅤJacobㅤ 2021. 2. 14.
반응형
 

비즈니스온, 넛지파트너스와 지분인수 본계약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 넛지파트너즈와 사업 제휴를 포함한 지분인수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www.newsis.com

비스니스온이 3개월만에 또 M&A를 감행했다.

 

21년은 사모펀드 프랙시스가 비즈니스온을 인수한지 3년째가 되는 해이다.

 

19년 8월 - 프랙시스, 비즈니스온 경영권 930억에 인수 (전자세금계산서)

20년 7월 - 글로핸즈 60억원에 인수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20년 11월 - 플랜잇파트너스 279억에 인수 (데이터분석 전문업체)

21년 2월 - 넛지파트너스 지분 80% 100억원에 인수 (전자증빙, 전표생성)

비즈니스온은 20년 하반기부터 약 450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써가면서 총 3개 기업의 인수를 완료하였다.

 

M&A 덕분에 불과 6개월 만에 사업 영역이 매우 커졌다.

1) 전자세금계산서

2)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

3) 빅데이터분석 및 태블로 SW 리셀링

4) 전자증빙, 전표생성

 

2021년에는 플랜잇파트너스 연결실적 반영으로 매출액은 거의 2배 가까이 커질 수 있어보인다. (170억에서 300억대 초반으로)

 

글로핸즈와 넛지파트너스는 연간매출액이 합산 10억 수준밖에 안되기 때문에 연결실적에 큰 기여는 안된다.

 

2021년은 덩치가 커지는 한해가 될 것 같고,

 

M&A로 인한 시너지효과 발휘는 2021년 하반기나 2022년 정도는 되어야 가시화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투자는 안했으나, 꽤나 기대가 되는 기업이다. 지속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