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2020년을 마치기 전에 꼭 분석해봐야 할 회사들

by ㅤJacobㅤ 2020. 11. 10.
반응형

1) 지어소프트 - 오아시스마켓은 이커머스 중 유일하게 흑자인 회사다. 매출액이 매년 50%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분기에 20억이 넘는다. 시총 1500억이 오면 기회다. 향후 5000억까지 갈 수 있다고 본다.

2) 네오팜 - 영업이익률 높은 화장품 업체. 제로이드의 높은 성장과 신성장동력 더마는 기대해볼만 하다.

3) 에이치시티 - 5G 등 통신기기 인증업체. 무선이어폰, 전장용 제품 등 인증이 필요한 제품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이런 것들의 성장성을 숫자로 제대로 파악할수만 있다면 밸류에이션 계산이 가능해진다.

4) 세화피앤씨 - 모레모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헤어케어 전문 업체다. 최근 기를 모아서 탈모샴푸를 출시했다. 친구에게 사줘보니 일단 며리결은 좋아진단다. (?) 세화피앤씨는 분기별 실적 엑셀표를 만들고, 제품별로 성장 시나리오를 짠 후 매출액을 추정해봐야 한다. 무시할만한 회사는 아니다.

5) 케이아이엔액스 - 꾸준히 성장할 수 밖에 없는 기업. 매년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며 PER이 10 수준으로 유지되어 왔음.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 특수로 성장 대비 주가만 올라서 PER이 30 수준으로 갔다가 주가가 떨어지며 20 수준으로 내려온 상태. 성장성에 대한 계산기 두들겨보고 21년 FWD PER 10초반으로 내려오면 매수 고려. 코로나가 재택근무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앞당긴건 맞기 때문에 미래 성장을 조금 땡겨오는데 맞긴 하다고 봄. 그래도 PER 30은 오바.

여기서 추가적으로 몇개 더 있긴 한데 이정도만 기록해둔다. 나의 주식 포트폴리오는 포함하는 섹터가 너무 작다. 최소 2개는 더 늘려야 한다.

사업보고서와 리포트를 훑어본 후에 시간을 투자할만하다 싶으면 공부해본 후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다. 어느정도 공부가 되었다 싶으면 주담통화도 해보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