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산업/그 외 산업

에이치시티 - 5G 섹터에서 가장 저평가된 고성장 기업 (Top-Pick)

by ㅤJacobㅤ 2020. 11. 21.
반응형

에이치시티 3분기 실적

에이치시티는 5G 기지국/중계기, 스마트폰, 2차전지 관련 인증 사업과 장비 등의 교정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먼저 실적을 살펴보면,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YoY +20%, YOY +60% 증가했습니다.

고정비 비중이 높은 회사의 특성상 매출액이 조금만 늘어나도 영업이익이 급증하는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발동되기 시작한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전년대비 실적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에도 주가는 20년 FWD PER 8.xx, 21년 FWD PER 6.xx 수준으로 매우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에이치시티의 향후 성장성만 확실하다면 매수해도 되는 안전한 구간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오늘부터 에이치시티 기업분석을 조금씩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기업 개요

에이치시티 기업 개요

에이치시티의 주요 사업은 인증, 교정입니다. 구체적인 해당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증 사업:

(정보통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무선이어폰, 기지국, 중계기 등
(전장품) 레이더, AVN,카오디오, 스마트키 등
(산업/군용) 통제장치, 위성 수신기, 항법장치, 감시 레이더 등
(배터리/신뢰성) ESS, EV, E모빌리티용 배터리(보조배터리 포함) 등

2) 교정 사업

(일반 교정) 길이, 질량, 시간 및 주파수, 전자파, 온습도, 음향 및 진동 등
(환경외 교정) Facility Monitoring System 등

2. 대표 및 회사 역사

에이치시티는 SK하이닉스의 과거 현대전자 시절 IMF로 인해 어찌보면 어쩔 수 없이 품질보증팀이 분사된 회사입니다. 그래서 교정 쪽에서는 SK하이닉스향 매출액이 아직도 상당합니다. 캡티브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10년에 들어서는 삼성전자, LG전자향 스마트폰 인증 사업의 매출 비중이 상당히 올라와서 이제는 인증과 교정 사업의 균형이 잘 갖춰진 회사가 되었습니다.

3. 향후 성장성

1) 5G 시장 확장에 따른 수혜

5G 시험 인증 사업

에이치시티는 선제적으로 투자한 5G용 인증 시험 설비 덕분에 2019~2020년에 매우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태까지는 5G 기지국/중계기향 매출 비중이 높았다면 이제는 5G 스마트폰 모델 수 증가에 따른 수혜를 볼 예정입니다.

5G 인증 사업의 단가 상승

5G는 4G 대비 주파수도 높고, 안테나수도 많기 때문에 단가가 4G대비 2~3배 증가합니다.

5G 단말기의 경우에도 4G 대비 시험 항목 개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에이치시티에게 5G 시장 확대는 매출 성장의 큰 기회입니다. 5G 시장의 확장은 향후 교정사업에도 수혜가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도 좋습니다.


2) 자동차용 전자기기 제품 수 증가에 따른 수혜

자동차용 전자기기 인증

차량에 탑재되는 전자기기의 개수가 날이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 또한 에이치시티에게는 큰 기회입니다. 


3) 배터리 인증사업

배터리 인증

향후 성장의 주역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은 사업. 현재는 매출액이 연간 20억 수준이지만, 향후 100억 수준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음. 특히 ESS 관련해서는 오랜 역사가 있는 만큼 ESS 시장 성장에 큰 수혜를 받을 예정.


에이치시티 2017~2020 실적

앞서 언급드린 내용을 이 표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1) 정보통신기기: 5G 시장 확장에 따라 매년 매출액이 큰 폭으로 성장중

2) 차량용기기: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자기기가 많아지면서 매출액이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부터 크게 성장하고 있음. 현재 매출 비중에 10% 수준으로 올라왔음.

3) 배터리: 2017~2018년만에도 연간 매출액이 7억 수준이었으나, 2019년 부터는 10~20억 수준으로 올라왔음. 현재는 ESS 위주이나 향후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도 진출하면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할 예정.

4) 교정(환경외): Smart factory가 증가함에 따라 FMS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성도 담보된 상황임.

 


결론:


에이치시티는 5G에만 국한된 기업이 아닌 배터리, 자동차 등 전사업부가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인증 및 교정 시장의 현황 및 성장률

산업 자체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인증 산업의 경우 연평균 성장률이 10%에 달하고, 교정시장의 경우에도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HCT의 높은 점유율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성장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에이치시티 주가

그럼에도 주가는 연초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800억 수준인데,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상회할 예정입니다. 성장성이 없는 기업도 아닌데 FWD PER 8.xx 수준은 너무 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년도 기준으로는 FWD PER이 6.xx임을 감안하면 꾸준히 분할매수하면 절대 손해볼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주 환전 정책도 다른 5G 장비주 대비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갑작스런 유상증자나 전환사채 발행이 발생할 걱정도 없습니다.

에이치시티 국내 최초 A2LA 획득

또한, 국내 최초로 미국 A2LA 인정을 획득했습니다. 

이제는 국내 기업이 A2LA 성적서를 받기 위해 해외에 기기를 보낼 필요 없이, 국내 HCT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하면 됩니다. 매우 큰 성장동력입니다.

내년 말까지 시총 1,000억 초반까지는 무난하게 가지않을까 싶습니다.

에이치시티 주가와 영업이익 비교

다만 과거 4G 시절과 비슷하게 실적이 Peak-out 하게 된다면 주가도 크게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점을 충분히 걱정할만 하다.

 

지어소프트 - 21년은 20년 대비 순이익 2배 성장

<투자포인트> 1)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장보기가 생활화 된 사람들이 많아짐 2) 저렴한 가격 때문에 충성고객도가 많아졌고, 그 결과 90%대의 재구매율을 달성함 3) 신석식품 폐기율 0.1%에 달하는

investment-insight.tistory.com

내년 성장성이 매우 큰 지어소프트 관련 분석글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