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포인트>
1)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장보기가 생활화 된 사람들이 많아짐
2) 저렴한 가격 때문에 충성고객도가 많아졌고, 그 결과 90%대의 재구매율을 달성함
3) 신석식품 폐기율 0.1%에 달하는 효율적인 운영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떨이 세일 활용)
4) 업계 유일의 흑자기업. (마켓컬리는 20년 기준 수천억원의 적자 예상)
5) 하반기에 제2 물류창고 가동 예정 => CAPA 50% 증가
코로나 덕분에 마진이 좋은 온라인 매출이 큰폭으로 성장하였고, 이때 유입된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소비를 하고 있는 상황.
올해 하반기에는 오아시스마켓도 마케팅에 일부 힘을 실을 예정이므로, 내년에는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됨.
오아시스마켓은 여타 업체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심지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재구매율이 높음.
작년대비 온라인 매출이 4배 가까이 늘어났고, 이러한 흐름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아직 점유율이 1% 수준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러한 점이 긍적적임.
오아시스마켓은 생협출신들이 설립했기 때문에 생산자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고, 모회사 지어소프트가 IT 회사인 만큼 물류관리앱 '루트'를 자체개발하면서 회사에 딱 알맞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였음.
심지어 오아이스마켓은 광고없이 이정도의 성과를 이루워 왔다는 점에서 쿠팡과 마켓컬리와 크게 비교됨. (쿠팡 광고비 1571억 마켓컬리 148억)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도 병행함으로써 남은 재고를 버리지 않고 떨이 상품으로 판매하는 전략이 가능함.
현재 시총 1,500억 수준인데, 내년 순이익이 150억은 거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리서치를 해볼만하다고 생각함.
5G 섹터 내 가장 저평가 기업인 에이치시티도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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