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산업/그 외 산업

세화피앤씨 - 이제는 모레모 탈모샴푸가 성장을 이끈다

by ㅤJacobㅤ 2020. 11. 15.
반응형

세화피앤씨 1분기 실적

세화피앤씨는 올 1분기, 모레모 트리트먼트가 일본 등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성장했었습니다.

특히 라쿠텐 역직구몰과 프로모션 이벤트 덕분에 헤어케어 제품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억원이나 증가했습니다.



세화피앤씨 주가

덕분에 실적 발표 후 주가가 2배 이상 오르기도 했는데..

세화피앤씨 2분기 실적

2분기 실적이 1분기 대비 큰폭으로 꺾이면서 주가 또한 30~40% 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2분기 실적이 꺾인 이유는 (1) 코로나 영향, (2) 일회성 비용 때문인데, 코로나로 인해 미국, 동남아, 중동 등의 수출액이 크게 줄어들었으나 일본 수출은 오히려 늘어나면서 매출액이 그래도 큰폭으로 하락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일본 수출이 전체 수출 물량에서 35~40%를 차지하고 있으며, 21년에는 국내 매출을 넘어설 예정입니다.

또한, CGMP(우수제조공정시설) 추가 투자 등으로 인해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고, 마스크 제조 장비 도입으로 인한 비용도 일부 반영되어 영업이익이 매출액 하락 대비 크게 하락했습니다.

다만, 염색약 대비 수익성이 좋은 모레모 트리트 먼트의 매출 비중이 점점 높아지면서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은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현재 모레모 매출 비중 70% 상회)


올리브영 모레모

최근 올리브영을 가보니 매우 좋은 위치에 모레모의 헤어케어 제품이 비치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아쉽게도 최근 출시된 탈모샴푸는 비치되지 않았는데, 다른 지역에서는 2+1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어서 매출이 꽤나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용자들의 말로는 탈모샴푸 1위 제품인 TS 샴푸보다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헤어케어 제품인 만큼 머리결 개선에도 도움이되고 향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카페인바이옴 네이버 블로그 리뷰

최근 네이버 블로그에 리뷰 포스팅이 매우매우 올라오는 걸 보면 소소하게 홍보도 열심히 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탈모 샴푸는 기존 샴푸와는 다르게 입소문이 나는게 큰 효과가 있는데, 오아시스마켓이 맘카페에서 인기가 있었던 것 처럼 카페인바이옴 샴푸도 탈모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있는지 여러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주전에만해도 리뷰가 거의 없었는데 다행히 꾸준하게 리뷰가 쌓이는 상황입니다.


모레모의 야심작, 카페인바이옴의 성장만 잘 트래킹 한다면 세화피앤씨를 통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화피앤씨의 트래킹 요소는 과거 모레모 트리트먼트 1개에서 이제 탈모샴푸 카페인 바이옴이 추가되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